하이에어, 24일 취항식…제주 노선도 7월 1일부터 추가 운항

전라남도 무안~김포 간 하늘길이 다시 열리고 제주 간 운항도 늘어난다.  전라남도는 무안국제공항이 지난 4월 제주노선 운항을 재개한데 이어 오는 24일 김포노선이 2010년 이후 다시 열리고 7월 1일부터는 제주노선이 추가 운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하이에어
▲ 하이에어

이는 소형 항공운송사업자 ‘하이에어’가 국토교통부로부터 21일 신규취항 승인을 받은데 따른 것이다.

‘하이에어’는 24일 오전 9시30분 무안국제공항에서 취항식을 갖고 무안~김포 노선에 주 13회, 7월 1일 이후 무안~제주 노선에 주 6회 운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하이에어’는 국내 유일 소형 항공운송사업자다.

2019년 울산~김포 노선을 시작으로 사천~김포·제주 노선, 지난해 여수~김포 노선을 취항, 지금까지 15만여 승객이 안전하게 이용했다.

그동안 전남도는 무안군, 한국공항공사, 민간단체인 무안공항활성화위원회 등과 함께 항공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무안~제주, 무안~김포 노선 재취항 등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소형항공사 유치로 항공사 다변화로 공항 활성화와 이용객 선택의 폭 확대란 항공서비스 질적 향상을 도모하게 됐다.

특히 흑산공항과 울릉공항 등 소형공항 건설 후, 폭발적 관광객 수요에 부흥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형공항은 활주로 길이 1천200m로 50인승 이하 소형항공기만 이착륙이 가능한 공항이다.

박철원 전남도 도로교통과장은 “소형항공기 취항은 섬 지역 주민의 편리성 증대와 관광 활성화 등 항공수요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기존에 없던 시간대를 활용한 틈새노선 공략으로 도민의 하늘길 교통기본권이 크게 확보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