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4일부터 신청, SW 인재 육성교육 지속 추진

광양시와 전라남도는 지역 산업계 디지털 혁신과 전략산업 육성, 신기술 창업을 이끌어 나갈 인공지능/블록체인 분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인공지능/블록체인 교육 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 포스터
▲ 포스터

이 사업은 ‘AI 국가전략’에 따른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광양시와 전라남도가 협력해 추진하는 ‘지역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 9월~2023년 12월 SW 인재교육을 목적으로 한다.

전남 ICT이노베이션스퀘어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전라남도 내 기업재직자, 대학 재학생·졸업자는 물론 인공지능/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도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에 실시되는 3기 교육과정은 오는 7월 8일~9월 17일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인공지능 분야는 인공지능 개발에 필요한 인공지능 원리학습 방법 등을 이해할 수 있는 AI 개발자 기본과정, 인공지능 분야의 기획과 개발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AI 프로젝트 과정, 업무활용도가 높은 글로벌 AI 자격증 취득을 위한 AI 자격증 취득과정 등이 있다.

블록체인 분야는 블록체인 기획과 개발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과정으로 편성됐다.

교육신청은 전남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고

현재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하반기부터는 광양시 커뮤니티센터 2층의 전남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전문 교육실에서 집합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다.

이주옥 정보통신과장은 “ICT이노베이션스퀘어를 통해 철강·항만 신소재 등 지역 전략사업 육성에 필요한 4차산업혁명 핵심 SW 인재를 양성해, 광양시가 디지털 선진 도시로 발돋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