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 동안 6,823명의 학생들이 에너지나눔 교육에 참여해 에너지의 소중함에 대해 배우고, 제3세계 이웃들에게 희망메시지 전달해

밀알복지재단에서는 지난 7일(수), 2014 에너지나눔 공모전 시상을 개최했다.  밀알복지재단에서 2014년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진행한 ‘에너지 나눔 공모전’은 생활 속에서 에너지를 절약해 전기 없이 살아가는 제3세계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한 소감을 작성하는 대회이다.

밀알복지재단 황대벽 과장은 “지난 12월까지 80개 학교에서 에너지 나눔교육이 진행되었다”며 “이를 통해 약 6,823명의 학생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에너지의 소중함에 대해 배우고, 전기 없이 살아가는 제3세계 친구들에게 희망의 빛을 선물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참여한 학생 6,823명의 소감문 심사를 거쳐 총 19명의 수상자와 3개의 우수학교가 선정되었다.

시상식에서는 서울특별시장상 3명, 서울특별시교육감상 3명, 에너지관리공단 서울지역본부장상 3명, 밀알복지재단 이사장상 10명 등 총 19명의 개인시상과 최우수학교, 우수학교 등의 단체시상이 진행되었다.

공모전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에너지나눔 교육을 통해 전기 없이 살아가는 이웃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갖고, 에너지절약과 나눔에 대한 경험을 공모하여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에너지나눔 공모전을 통해 에너지를 절약하는 습관도 키울 뿐만 아니라 세3세계 친구들의 소식을 통해 나눔에 대해 고민하고 모두 함께 살아가는 세상에 대한 생각의 발전이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밀알복지재단 우요섭 간사는 “에너지나눔 공모전은 2015년에도 온·오프라인으로 학생들에게 에너지 절약과 나눔에 대한 교육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학교와 학생들의 참여가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