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 주요 사업장, 농정 현장 등 방문…현장 점검, 애로사항 청취

     

전라남도  진도군은 이동진 군수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민생현장을 직접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 이동진 진도군수, 민생 탐방 통해 현장 목소리 청취
▲ 이동진 진도군수, 민생 탐방 통해 현장 목소리 청취

매년 연초 시행해 오던 군정설명회가 코로나19로 무기한 연기됨에 따라 이동진 군수는 바쁜 일정 가운데서도 군정 주요 사업장, 농정 현장 등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주민의 각종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있다.

이 군수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읍·면장과 함께 마을대표, 농업인, 귀농인, 취약계층 등 다양한 사회 계층의 주민들을 만나고 있다.

최근에는 건설교통과에서 추진 중인 ‘살기 좋은 마을가꾸기 사업 현장’인 진도읍 송현·포구마을 방문해 직접 추진 상황을 살피며 주민들과 소통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어려움이 많아진 취약 계층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마을 주민들은 “군수가 직접 현장을 살피고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민들과 함께 마을을 아름답고 쾌적하게 변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취약계층 등 한 사람 한 사람까지 생각하고 보살펴줘서 매우 든든하다”며 입을 모았다.

이동진 군수는 “마을과 사회단체 등을 직접 찾아가 대화하는 등 소그룹별 소통을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소통 행정을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군정에 반영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