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1일부터 5월12일까지 구정질문 실시

광주광역시 북구의회(의장 표범식)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269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 광주 북구의회 (자료사진)
▲ 광주 북구의회 (자료사진)

9일 북구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는 의원 5명의 구정질문과 의원발의 조례안 2건을 포함한 총 10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먼저, 10일 개회식 및 행정자치위원회의 양산동 주거지 주차장 조성 사업현장방문을 시작으로 11일부터 12일까지는 5명의 의원이 도시재생사업 및 도시계획, 소상공인 지원정책, 생활폐기물 처리 등 구정 주요현안에 대해 구정질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일정별 질문의원으로는 11일은 전미용, 소재섭, 김형수 의원이 질의에 나서고 12일에는 기대서, 백순선 의원이 구정질문을 이어간다.

이어, 13일에는 각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안전 증진 조례안’, ‘코로나19 피해자 지원을 위한 재산세 감면 동의안’ 등 10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끝으로, 14일에는 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각종 안건을 최종 의결하고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표 의장은 “지방의회의 기능은 행정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의견 수렴과 대안 제시도 있다”며, “이번 구정질문을 통해 의회와 행정부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