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성과와 사회 공헌활동 인정받아 표창과 감사패 등 17개 분야 수상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올해 4월 한ㆍ홍콩 비즈니스카운슬(HKBC)에서 한ㆍ홍콩 농수산식품 교역증진 감사패 수상을 시작으로 7월 노사문화 우수기업, 11월 윤리경영대상, 12월 대한민국 CEO리더십 대상 등 사업과 사회 공헌 활동 분야에서 대외 수상이 이어지고 있다.

2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국내에서는 지난 6월 농수산식품 정보 확산과 사이버거래시스템 구축을 통한 소상공인 경쟁력 제고 등을 인정받은 정보문화유공 국무총리 표창과 11월 한국윤리학회로부터 ‘한국윤리경영대상’을 수상하였으며, 12월 전국 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도 지역사회 발전 공헌에 대해 표창을 받았다.

해외에서도 표창은 이어졌다. HKBC와 광저우 한국인 상공회와 대만 원동백화점으로 부터 농식품 해외수출지원사업을 통한 교역 증진과 수출 지원성과에 대해서는 감사패를 받았다. 특별한 상으로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美 요리학교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에게 받은 감사패이다. “김요리” 홍보 책자를 공동 개발하고 CIA의 리더십 어워드에 참가해 한국산 식품을 홍보하는 등 한미 농수산식품 산업에 공헌한 바를 인정받아 주어졌다.

SBS, 수협중앙회, 대한항공 등 민간업체는 aT의 협업에 감사를 전해왔다. SBS는 농수산물 정보에 대한 신속한 제공으로, 수협중앙회는 수산물 수출지원에 대해 감사패를 보내왔고, 대한항공은 항공물류를 활용한 신선농산물 시장 개척과 한국 항공운송 사업 활성화에 기여한데 대해 감사패를 증정했다.

특히, 지난 23일에는 aT 김재수 사장이 농식품 수출 증대와 농식품 유통개선 및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성과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제 4회 2015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경영부분’ 최고 CEO로 선정되는 등 연간 17개 기관과 업체로부터 표창과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 밖에, 물가안정 유공과 농식품 유통분야 등 업무성과를 인정받아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거나 기획재정부, 관세청 등에서 표창과 감사패를 받은 aT 직원도 17명에 이르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aT 김재수 사장은 “이어지는 감사패와 수상은 우리 aT의 대외 활동성과에 대한 인정이라 생각되어 기쁘며, 임직원이 모두 하나가 되어 뛰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면서 “2015년에도 더욱 활발한 협업과 대외 활동으로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