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까지 8일간 선착순 모집, ‘반갑다! 오감(五感)아!’를 주제로

전남 강진군도서관이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2012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2012년 여름독서교실은 오는 8월 6일부터 8월 10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관내 초등학생 1~2학년 40명, 3~4학년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반갑다! 오감(五感)아!’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말말말, 독서 골든벨, 애들아! 역사로 가자, 책과 역사, 나의 꿈을 담은 그림책 만들기, 독후활동, 모둠 만들기 등 독서활동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또한 생각대로 song, 연극놀이(역할극), 재미있는 우리장단/우리소리, 종이접기 등 어린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참가 희망 어린이는 7월 16일부터 23일까지 도서관홈페이지(www.gjlib.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직접 및 학교장 추천 등으로 도서관에 신청하면 된다.

수강자 전원에게는 독서메모장이 지원되고, 활동우수학생에게는 국립중앙도서관장 및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 상장, 강진군도서관장 상장이 수여된다.

원용휴 도서관장은 “이번 독서교실은 어린이 스스로의 창의성과 문제해결 능력 개발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며 “친구들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독서교실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도서관(430-38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