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4일 임시개장 후 5월 14일 정식개장

전라남도  순천시는 오는 5월 4일 순천로컬푸드 직매장 3호점인 ‘신대점’을 임시 개장한다.

▲ 순천로컬푸드 직매장 3호점 ‘신대점’ 시민 품속으로
▲ 순천로컬푸드 직매장 3호점 ‘신대점’ 시민 품속으로

이번에 개장하는 순천 로컬푸드 직매장 ‘신대점’은 2016년 5월 개장한 ‘순천만국가정원점’과 2018년 6월 ‘조례호수공원점’에 이어 세 번째 매장으로 출하농산물 수급조절, 진열, 판매, 운영시스템 구축 등을 위한 시험운영을 거친 후 5월 14일에 정식개장 할 예정이다.

해룡면 신대지구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 뒤편에 개장한 로컬푸드 직매장 3호점은 신대스포츠문화센터 건물 내 1층 1,359㎡ 규모로 지역 농가가 재배한 신선농산물, 축산물, 가공품 등 총 700여 품목을 판매하고 우리밀 베이커리와 카페가 새롭게 입점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판매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7월에는 직매장 옆에 신선 식재료로 만든 뷔페식 농가레스토랑 ‘여미락’과 시민들의 건강한 식문화 인식 개선교육, 요리체험 등을 위한 식문화교육센터를 개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직매장 농산물은 수확·포장·가격결정·재고관리 등을 농가가 직접 결정하고 진열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신선농산물의 경우 1일 유통을 원칙으로 해 안전하고 다양한 품목의 제철 농산물을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로컬푸드 직매장 1·2호점의 운영성과와 시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문을 열게 된 직매장 3호점인 ‘신대점’은 주거 밀집지역에 위치해 있어 신대지구 주민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안전한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고 더불어 농가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장 당일에는 로컬푸드 기념품 증정, 특가할인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로컬푸드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