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온택트 시대 영암왕인문화축제로 소통하다

전라남도 영암군은 3월 8일부터 4월 16일까지 진행한 2021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 이벤트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발표문안
발표문안

영암군향토축제추진위원회는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를 즐기는 모습과 지난 축제와의 추억을 자랑하는 영암여행 온라인 사진·영상 공모전의 축제 인증샷 이벤트에 57명이 참여해 심의한 결과 20명의 수상자를 발표했으며 왕인문화축제 추억 소환 이벤트에는 27명이 참여해 19명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또한,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온라인으로 왕인과 영암을 배우고 즐기는 방문객 참여 이벤트인 집콕 챌린지 왕인송 댄스 챌린지 이벤트에는 44명이 참여해 심의한 결과 20명의 수상자를, 기찬영암 푸드 챌린지는 참여한 15명 모두를 수상자로 발표했다.

더불어 미래 세대를 위한 학습형 놀이 콘텐츠로 왕인박사와 왕인전래문물 ‘천자문’을 놀이로 배우고 즐기는 체험행사인 집콕놀이 왕인키트 후기 이벤트에는 149명이 참여해 57명이 수상자로 발표됐다.

이벤트에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총 1,261만원의 상품이 등수에 따라 지급되며 선정 결과는 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이번 이벤트의 집콕놀이 왕인키트는 집에서 즐기는 미래 세대를 위한 학습형 놀이로 페이퍼토이, 스티커 컬러링, 천자문 퍼즐, 참가기념품으로 구성됐으며 집콕 챌린지의 왕인송 댄스 챌린지는 영암과 왕인을 배우고 즐기는 방문객 참여 이벤트로 왕인송 댄스 따라하기 콘텐츠가 이루어졌다.

또한, 기찬영암 푸드 챌린지는 영암 농·특산물을 이용 자취요리, 캠핑요리 경영대회로 구성됐으며 영암여행 온라인 사진·영상 공모전은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를 즐기는 모습과 지난 축제와의 추억을 자랑하는 콘텐츠로 축제 프로그램 참여 인증샷 이벤트와 역대 왕인문화축제 추억 소환 이벤트로 구성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비대면 축제의 지평을 열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