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성악가협회 26일 월요콘서트 무대서‘낭만의 숲을 거닐다’오페라 공연 / 26일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선착순 50명 문화N티켓 홈페이지서 예약

광주성악가협회는 오는 26일 오후 7시30분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에서열리는 ‘2021 월요콘서트’ 무대에서 ‘낭만의 숲을 거닐다’ 주제로 오페라 공연을 선보인다.

▲ 광주 성악가협회 공연 (광주문화재단제공)
▲ 광주 성악가협회 공연 (광주문화재단제공)

20일 광주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월요콘서트 공연단체인 ‘광주성악가협회’는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15개 단체 중 하나. 공모공연 15개 모두 19세기 낭만주의 음악으로 구성돼 클래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낭만의 숲을 거닐다’ 오페라 공연은 소프라노 유형민 씨가 해설을 맡아 프롤로그 ‘사랑, 그 사랑 때문에...’라는 소주제로 베르디 곡 ‘축배의 노래, 라 트라비아트’ 등을 소프라노·테너 듀엣 무대로 선보인다. 각 무대는 소주제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소주제 ‘사랑이 그대를 속일지라도’로 푸치니 곡을 소프라노·테너가 노래하고 ▲소주제 ‘프랑스 오페라 서정적 비극’으로 오펜바흐, 생상, 비제 곡을 소프라노·메조소프라노·바리톤이 노래한다. 이어서 ▲‘오페라, 현실보다 더 치명적인 비극’을 마스카니, 조르다노, 칠레아 곡 소프라노·테너가 노래하고, ▲‘운명의 수레바퀴는 돌고 돈다’로 베르디 곡을 메조소프라노· 소프라노·테너 그리고 바리톤 듀엣 순으로 노래한다. 마지막으로 ▲에필로그 ‘오직 사랑으로 피어나다’로 레하르 곡을 모든 출연진이 나서 이날 공연을 마무리한다.

‘광주성악가협회’는 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전문 성악가들이 모여 2020년 설립한 단체. 현재 300여 명의 회원이 각각의 다양한 분야에서 공연예술을 연구하고, 깊이 있는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월요콘서트’ 는 선착순 50명 무료관람이며,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문화N티켓 홈페이지 (www.culture.go.kr/ticket) 통해 좌석 선택 예약 및 직접 모바일 발권 가능하다.

모든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에 따라 선착순 50명으로 제한하고 공연장 출입 시 발열 등 증상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마스크 미착용 시 관람이 제한될 수 있다.

광주문화재단 ‘2021 월요콘서트’ 다음 공연은 오는 5월 3일 오후 7시 30분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에서 칸타레앙상블 ‘낭만을 노래하다–마음을 어루어 만져주는 그 노래’를 선보인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