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2일 오후 8시부터 10분간, 저탄소 생활 실천 운동

전라남도 강진군은 51주년 지구의 날을 맞이해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1주일간 기후변화주간으로 지정하고 22일 오후 8시부터 10분간 소등행사를 실시한다.

▲ 포스터
▲ 포스터

이번 행사는 군청, 공공기관 등 건물 내 전등과 외부조명 소등, 컴퓨터 등 전자기기 전원 차단을 실시하고 공동주택 등은 자율적으로 참여한다.

‘지구의 날’은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생한 해상원유 유출사고를 계기로 1970년 4월 22일 지구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시작한 세계기념일이다.

특히 이번 기후변화주간 행사의 주제는 “지구 회복 바로 지금, 나부터 2050 탄소중립”으로 지정하고 생활 속 실천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임창복 환경축산과장은 “이번 소등행사에 사소한 것이지만 나부터 동참한다는 마음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에너지 절약 등 저탄소 생활 실천 운동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정부의 탄소중립 추진전략에 발맞춰 강진만 생태공원 조성사업,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사업, 쓰레기매립장 공기정화 숲 등 자연친화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LPG 화물차 구입 지원 등 친환경자동차 보급 등 다양한 기후 위기 극복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