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이상 노후주택 30가구 모집... 대문, 담장, 지붕 등 최대 1000만 원 수리비 지원

광주광역시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노후주택 경관 개선에 나선다. 북구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구역인 중흥2동, 신안동 지역의 20년 이상 경과된 주택을 대상으로 집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 광주 북구 (자료사진)
▲ 광주 북구 (자료사진)

14일 북구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북구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중 하나로 지난해 18가구 지원에 이어 올해는 30가구에 총 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공사비용의 10%를 부담할 수 있는 주택 소유자이며 대문, 담장, 난간, 옥상, 지붕 등 수리 시 가구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원신청은 오는 23일까지 북구 대학타운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북구 우치로23, 2층)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북구청 또는 대학타운형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후주택 수리 지원을 포함한 대학타운형 도시재생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내년까지 300억 원이 투입되는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과제 중 하나인 ‘안심마을 만들기’를 통해 사업 구역 내에 ‘디자인개발 및 조성’, ‘노후주택 수리 지원’, ‘무인택배함 설치’ 등 주거환경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