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석산. 분적산 등 관내 5개 탐방로서 진행 유치원. 초등학교‧주민 대상…해설사도 지원

우리 남구는 “제석산 등 5개 탐방로에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주민 등을 대상으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남구가 시행하고 있는 생태탐방 프로그램 (남구제공)
▲ 남구가 시행하고 있는 생태탐방 프로그램 (남구제공)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관내 주민들에게 생태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2021 생태문화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8일 남구에 따르면 생태문화 탐방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탐방로는 제석산을 비롯해 최근 새 모습으로 돌아온 분적산, 금당산, 제봉산, 월산근린공원 인근 달뫼 자연마당이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와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되며, 생태문화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참여 예정일로부터 15일 이전에 참가 접수를 해야한다.

남구는 참여 인원 10명당 생태문화 해설사 1명을 지원하며, 참여 기관의 요청 및 참여자 특성을 감안해 생태문화 해설사 지원 인력도 탄력적으로 적용할 방침이다.

생태문화 탐방 프로그램은 1일 3시간 이내 범위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어린이집 및 학교, 주민들은 남구청 환경생태과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전화(☎ 607-3613), 팩스(☎ 607-3605)로도 가능하다.

남구 관계자는 “관내 유치원과 초등학교, 가족단위 주민 등을 대상으로 생태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환경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환경보전에 대한 의식도 높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