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팀 선정해 청년문제 해결 등 안정적 지역 정착 지원

전라남도와 전라남도청년센터는 2021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참여할 청년공동체 10개 팀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 전남도 (자료사진)
▲ 전남도 (자료사진)

전남도에 따르면,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공동체 활동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안정적 지역 정착을 돕고, 지역 내 청년문제를 해결하는 등 지역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도입됐다.

선발된 청년공동체 10개 팀은 15일 출범식을 시작으로 올해 11월까지 지역 내 다양한 청년 활동에 나선다.

공동체 활동에 필요한 과업수행비와 함께 전문가 멘토링 지원, 온라인 홍보콘텐츠 제작 등 팀당 최대 1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연말 최종 성과평가에서 우수 공동체로 선정되면 행정안전부 포상도 받게 된다.

전남도청년센터는 전남중소기업진흥원에 위탁해 운영되고 있다. 도 청년센터로의 역할 수행에 맞도록 조직을 5명으로 확대했다. 다양한 청년정책을 한 곳에서 확인하도록 통합정보망을 구축하고, 시군 청년센터의 조기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컨설팅 및 프로그램 운영비 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윤연화 전남도 인구청년정책관은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통해 지역 활동에 대한 청년의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으므로, 청년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하도록 다양한 청년정책을 발굴・지원하겠다”며 “청년이 원하는 지원을 받도록 지역의 청년센터를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