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공공기관, 민간단체, 주민 참여 사랑나눔 실천

전라남도 강진군은 지난 12일 보건소와 강진군청 앞 헌혈차량 등 2개소에서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과 연계한 ‘코로나19 위기극복, 응급 혈액 확보를 위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지난 12일 실시한 ‘코로나19 위기극복, 응급 혈액 확보를 위한 사랑의 헌혈 행사’ (강진군제공)
▲ 지난 12일 실시한 ‘코로나19 위기극복, 응급 혈액 확보를 위한 사랑의 헌혈 행사’ (강진군제공)

15일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혈액공급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관내 공공기관과 민간단체, 주민이 적극적으로 헌혈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마련했다.

강진군과 광주전남혈액원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헌혈 참여자 전원이 발열체크, 마스크착용, 거리두기, 헌혈버스 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하였으며, 이날 군 공무원과 강진경찰서, 농협 등 유관기관과 주민 101명이 참여해 나눔을 실천했다.

헌혈에 참여한 한 주민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헌혈을 기피하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에 참여하게 됐다”며 “혈액 부족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헌혈 수급 비상인 시기에 사랑의 헌혈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민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