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일 부터 12월 9일까지 영화의전당 시네마테크

최근 국내에서 개봉된 각국의 예술영화들을 집중적으로 상영하는 ‘씨네 리플레이 2014’가 영화의전당 시네마테크에서 11월 27일부터 열린다. ‘씨네 리플레이’는 상영관과 상영기간의 제한으로 관람의 기회가 적었던, 하지만 꼭 보고 싶었고 다시 보고 싶었던 주옥같은 최신 예술영화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21일 부산시에 따르면 이번에는 부산영화평론가협회가 선정한 ‘올해의 숨은 보석들’이라는 주제로, 부산영화평론가협회의 추천을 받은 작품들을 영화의전당에서 다시 소개한다.

먼저, 21세기 홍콩 누아르의 거장 두기봉 감독의 근작 2편이 상영된다. 거대한 마약 조직과의 피할 수 없는 전쟁을 다룬 <마약전쟁>과 가족을 위한 잔인한 복수를 그린 <피의 복수>는 홍콩 장르 영화의 건재함을 증명하는 걸작들이다.

지난 2월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명배우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의 유작 <모스트 원티드 맨>은 스파이 소설가 존 르 카레의 소설을 바탕으로 만든 화제작이다. <언더 더 스킨>은 할리우드 스타 스칼렛 요한슨이 아름다운 외계인으로 등장해 또 다른 매력으로 열연을 펼친 작품. 그리고 성격파 배우 토미 리 존스는 생애 첫 감독 데뷔작 <토미 리 존스의 쓰리 베리얼>로 칸 영화제에서 각본상 및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배우뿐만 아니라 감독으로서도 크게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독일계 유대인 철학자이자 정치 사상가였던 한나 아렌트의 실제 이야기를 영화화 한 <한나 아렌트> △일본 청춘들의 성장통을 그려내며 세대를 초월한 깊은 공감을 선사한 수작 <키리시마가 동아리활동 그만둔대> △짧지만 강한 울림이 돋보이는 4편의 애니메이션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완성한 <쇼트 피스> △동남아 액션의 최강자 가렛 에반스 감독의 액션 영화 <레이드 2> △독특한 캐릭터들로 무장한 신개념 블랙 코미디 <세븐 싸이코패스> △멜로드라마의 귀재 제임스 그레이 감독과 호아킨 피닉스가 세 번째로 만난 작품 <투 러버스> 까지 총 11편의 작품이 부산영화평론가협회의 추천으로 다시 한 번 더 관객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

영화의전당 관계자는 “새롭고 독창적인 예술영화를 놓쳐서 아쉬웠던 관객들은 이번 ‘씨네리플레이 2014’를 통해 무궁무진한 영화세계를 체험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씨네 리플레이 2014’의 관람료는 일반 7,000원, 유료회원과 청소년 및 경로는 5,000원. 11월 27일부터 12월 9일까지 영화의전당 시네마테크에서 상영된다(월요일은 상영 없음). 특히 기간 중에는 김이석, 김무규, 강소원, 박인호 등 부산영화평론가협회 평론가들의 추천작 특별해설 시간도 마련된다.  자세한 작품정보와 상영시간표는 영화의전당 홈페이지(www.dureraum.org)  / (영화관련 문의처 ;  ☎051-780-6080번)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