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무안군은 무안사랑상품권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오는 3월 1일부터 카드형 무안사랑상품권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충전식 상품권 (무안군제공)
▲ 충전식 상품권 (무안군제공)

군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되는 카드형 무안사랑상품권은 충전식 체크카드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카드 신청은 스마트폰 play스토어나 App스토어에서 ‘지역상품권 착’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발급 신청하면 되고 모바일 사용이 불가능한 고객은 신분증, 휴대폰을 지참해 무안군 관내 농협과 축협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카드형 무안사랑상품권은 기존 지류형 무안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사업장 중 NH농협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된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사업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무안사랑상품권 가맹점이 아닌 곳에서 사용하거나 잔액이 부족한 경우, 관외 또는 NH농협카드 미 가맹점에서 사용한 경우에는 카드 상품권이 아닌 체크카드 결제계좌에서 출금이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무안사랑상품권은 지류, 모바일 카드 3종류로 특별 할인율 10%를 적용하며 상품권은 지류, 모바일 카드를 합산해 개인당 월 5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카드형 무안사랑상품권 출시로 모바일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매출증대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