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 함평군은 23일 감동행정 및 민원서비스의 신뢰도 향상을 위한 민원담당공무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 함평군, 민원담당공무원 친절 교육으로 감동행정 실현
▲ 함평군, 민원담당공무원 친절 교육으로 감동행정 실현

이번 교육은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민원인을 최일선에서 응대하는 민원봉사실 담당공무원을 필두로 “‘나’를 알고 민원인을 알면 민원서비스가 편해진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민원 응대 요령 및 커뮤니케이션 노하우를 중심으로 진행해 실제 민원 응대 과정에서 교육에 대한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민원응대 및 고객서비스 마인드 정립을 위해 만화, 퀴즈 등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한 ‘전 직원 친절자가학습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민원봉사실장은 “향후에도 민원봉사실뿐 아니라 민원을 응대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분야별 친절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민원 만족도 향상 및 신뢰받는 군정 구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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