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언택트 시대 시뮬레이션 교수학습법

전남대학교가 언택트 교육 환경에서도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교수학습방법을 강구하기 위한 심포지엄을 가진다.

▲ 포스터
▲ 포스터

전남대 간호대학(학장 권영란 교수)은 오는 2월 17일 ‘효과적인 시뮬레이션 교수학습방법 및 실습 운영’이라는 주제로 「2021 전남대학교 CARE CENTER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전남대학교에 따르면, 간호대 CARE CENTER가 주관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임상실습에 대한 패러다임의 전환을 맞고 있는 시기에 혁신적인 교육전략을 모색하고, 간호학 전공 학생들의 임상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포지엄에서는 ▲간호 시뮬레이션에서 효과적인 디브리핑 방법과 평가(노영숙 중앙대 간호학과 교수) ▲간호 시뮬레이션에서 효과적인 촉진과 평가(김영주 성신여대 간호학과 교수) ▲시뮬레이션 운영 국내 사례(박숙경 전북대학교 간호학과 ▲Essentials&Examples of Simulation-Based Nursing Education in the United States(한정연 워싱턴대 강사) 등 국내·외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참여자들의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웹상에서 이루어지는 세미나(Webinar)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사례 공유를 통해 우수한 시뮬레이션 교육과 연구 활동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 062)530-4939( 전남대학교 간호대학)

※참여링크 : https://forms.gle/QrkLKiPocFcjesC79(설문 참여 후 링크 안내)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