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11월 11일 ~21일 까지 접수

광주광역시는 전시․공연사업을 주 목적으로 하는 2014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 계획을 27일 공고하고 오는 11월11일부터 2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26일 광주시에 따르면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은 예술단이나 공연장 운영․전시행사 개최를 주된 목적으로 하는 우수한 예술법인 ․단체를 전문예술법인․단체로 지정해 창작 활성화와 지역 문화예술 진흥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시행되는 제도다.

신청 대상은 광주시에 소재지를 두고 사업자등록을 해 활동 중인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로 지방자치단체가 설치하거나 설립한 공연장 또는 예술단의 운영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 광주시에 소재지를 둔 미술, 음악, 무용, 연극, 국악, 사진과 관련된 전시, 공연, 기획 및 작품 제작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 ․ 공연 또는 전시시설의 운영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 문화예술분야의 진흥을 위한 사업과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립한 비영리법인이다.

공고일 기준으로 공연분야의 경우 해마다 1편 이상의 정기공연이나 기획공연 실적이 있어야 하며, 전시 분야의 경우 해마다 2편 이상 정기적인 창작 또는 기획 전시프로그램을 개최한 실적이 있어야 한다.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은 신청 접수 결과를 바탕으로 심의위원 심의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전문예술법인․단체로 지정되면 지정기부금단체로 인정돼 기부를 받을 수 있고 사업소득세 감면, 고유 목적 사업준비금 손금 산입 등 세제 혜택을 받게 된다.

신청서식은 광주시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 고시‧공고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관련 서류를 갖춰 우편 또는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