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영광군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개최

전남 영광군은 1월 25일부터 오는 3월 15일까지 50일간 군민이 직접 제안하고 개선하는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 영광군 (자료사진)
▲ 영광군 (자료사진)

이번 공모전은 일상생활 국민복지 소상공인·기업 취업·일자리 신산업 5개 분야로 군민 생활과 지역경제 활동 전반을 아우르는 규제가 포함되며 복수 분야에 응모도 가능하다.

단, 단순 민원이나 이미 제출한 의견은 제외한다.

참여는 군민,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영광군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제출 서식을 내려받아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은‘영광군 규제개혁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과제 10건을 선정하고 4월에 영광사랑상품권으로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시상은 최우수 1명 우수 3명 장려 6명 참가 보상금이다.

선정된 규제혁신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상위법령 개정을 건의하거나 자치법규를 개정해 규제개선을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은 작년 하반기부터 일상생활 속 규제로 인한 애로를 군민으로부터 직접 제안받아 부서 간 협업 및 중앙부처 과제 건의 등을 통해 개선작업을 추진해왔다.

또한 이번 공모전을 비롯해 직접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군 홈페이지에 주민규제입증요청 창구를 마련하는 등 군민의 소리를 듣고 규제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광군수는 “규제혁신 공모전은 군민들의 생생하고 절실한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로 각계각층의 다양한 분야에서 군민이 공감할 수 있는 규제 애로사항을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니, 군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