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예산 신청 접수

전남  보성군은 이 달 18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2022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예산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 보성군청
▲ 보성군청

농림축산식품사업은 농촌 구조개선을 통해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정부지원 사업이다.

올해 사업 신청 분야는 농촌, 농업, 식량, 축산, 식품, 유통, 원예 등 7개 분야 125개 사업이며 신청 대상은 농업인, 생산자단체, 농림축산식품 관련사업 종사자 등이다.

2022년 분야별 주요사업은 농촌분야에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지원 등이다.

농업분야에서는 농업용수 수질개선사업, 유기질비료 지원 등이 있다.

식량분야에서 고품질쌀 유통활성화, 라이랩 설치·운영지원 등이 있고 축산분야에서는 스마트축산ICT시범단지 조성사업, 가축분뇨 처리 지원 사업이 있다.

식품분야는 GAP인증 및 이력추적관리 유통화설화 지원, GAP 안전성 분석지원 사업이 있으며 유통분야에서는 스마트팜ICT융복합확산사업, 과실전문생산단지 기반조성사업, 원예분야 시설원예현대화지원, 특용작물 시설현대화지원 등이 있다.

신청 분야별 지원자격과 요건을 확인한 후 관련 부서 또는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며 자세한 내용은 보성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군은 접수된 사업에 대한 사업성 검토 등 자체심사를 거쳐 전라남도와 농림축산식품부 심의·의결 후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보성군 관계자는“2022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을 통해 농민에게 필요한 농정시책 발굴과 사업추진을 해 농업·농촌 발전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