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고등학교 삼거리~장흥읍 북부로 지체장애인협회 구간(L670m, 69억원 투입) 4차로로 개설

전남  장흥군은 2019년 12월 착공한 장흥고~코아루~북부로 간 군 계획도로 개설 공사가 40%의 공정률을 보이며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 장흥고~코아루~북부로 간 군 계획도로 개설 공사 ‘순항’
▲ 장흥고~코아루~북부로 간 군 계획도로 개설 공사 ‘순항’

장흥고 삼거리에서 장흥읍 북부로 지체장애인협회까지 670m 구간을 4차로로 개설하는 이번 공사는 총 사업비 69억원을 투입해 오는 2021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현재 북부로 지체장애인협회에서 코아루 아파트 회전 교차로까지는 우·오수 관로 매설 및 보조기층 다짐까지 완료했으며 코아루 아파트 앞 건산1교 확장 작업이 진행 중에 있다.

앞으로 장흥여중 및 장흥고 삼거리도 우·오수 관로 매설과 보조기층 다짐까지 완료하면 전 구간을 한 번에 아스콘 포장을 해 군민들에게 최상의 교통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계획도로는 읍내에 건설되는 도로로 군민들의 이용량이 많아 개설의 필요성이 높다. 또한 주변 교통 혼잡 해소 및 군민 생활 개선의 효과가 큰 사업으로 손꼽힌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지역 주민들의 협조 덕분에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장흥군 직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