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사이트에 전자책으로 무료 배포…조리법 38종 수록

광주광역시는 광주대표음식으로 선정된 광주주먹밥의 레시피북인 ‘광주주먹밥 만들기’ 책자를 제작하고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교보문고ebook 사이트에 무료 전자책으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자책은 교보문고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광주주먹밥 만들기’를 검색하면 된다.

광주주먹밥 만들기 레시피북은 전문가들의 비법이 담긴 ‘요리가 된 광주주먹밥’ 11종과 시민 공모전 우수작인 ‘함께 빚는 광주주먹밥’ 27종 등 총 38종의 광주주먹밥 조리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38종의 광주주먹밥 만드는 과정을 촬영한 동영상과 연계한 큐알코드가 함께 있어 영상으로도 쉽게 만날 수 있다.

지난해 광주대표음식으로 선정된 광주주먹밥은 1980년 어머니들이 만들던 전통적인 주먹밥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상, 형태, 맛으로 상품화돼 지역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올해 광주주먹밥 브랜딩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광주시와 광주디자인진흥원은 광주주먹밥 유통 상품을 개발 중에 있으며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향 시 복지건강국장은 “광주 대표음식인 광주주먹밥이 광주를 넘어 전국의 대표먹거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육성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광주의 맛과 멋, 이야기를 담은 광주주먹밥에 많은 관심과 성원 보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