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1~22, 머드달인 4종, 굴렁쇠 굴리기 등 다양한 체험

「2012 고흥 선정 머드림픽」이 오는 7월 21일부터 22일까지 남양면 선정마을 해안 갯벌에서 다양한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개최된다.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갯벌과 스포츠를 접목하여 새로운 체험관광 브랜드로 성공 가능성을 확인한「고흥 선정 머드림픽」의 더 재미있고 알찬 프로그램 준비를 위해 지난해 결과의 냉정한 분석 등을 통해 계층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구상하는 등 종합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

그 내용을 살펴보면 머드스포츠 경기 “5+1”에서 “7+1”로 일부 종목 경기방식 변경과 함께 머드달인 4종, 머드 굴렁쇠 굴리기 등 어릴 적 즐겼던 정겹고 재미있는 체험위주의 종목을 추가하였고, 또한 가족과 함께 온 어린이들을 위한 머드 보물찾기, 머드풀장, 고기잡기 등 체험 행사 등 여자만의 청정갯벌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세심한 프로그램 구성을 준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난 해 처음 개최된 고흥선정머드림픽이 전국에 많이 알려져 이번 행사에도 전국에서 단체 및 가족단위의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교통문제 등 행사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면서 “머드림픽이 지역민의 소득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2012 고흥선정 머드림픽에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단체, 갯벌 동호인등은 홈페이지(www.mudlympic.co.kr)를 사전 방문하여 7월 18일(수)까지 접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