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여명 참여, 화합의 시간 가져

지난 17일 강진종합운동장에서 이승옥 강진군수, 차영수 전남도의회 의원, 김도연 강진소방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 한마음대회’가 열렸다.

▲ 축사를 하고있는 이승옥 군수
▲ 축사를 하고있는 이승옥 군수

이날 행사는 강진군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주최, 강진군이 후원해 개최됐다.  그동안 군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자발적으로 앞장서 온 의용소방대원들과 소방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1부 행사에서는 소방장비 착용 릴레이, 화합 경기, 소방호스 끌기 등이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소방행정과 소방활동에 공헌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30여명에 대해 강진군수, 군의회 의장, 소방서장, 도의원, 도연합회의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승옥 군수는 “코로나19 청정지역 강진을 지켜나가기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드리며 이번 화합 한마당 행사가 서로 우의를 더욱 돈독하게 다져 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중수 강진군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소방대원은 화재나 재난발생시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평상시 교육훈련 등을 통해 소방대응 역할을 강화해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