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 지역 교육취약 계층 고교생 200명 참가

교육 취약계층을 위한 진로-진학-학습 연계형 프로그램 ‘점프 업(JUMP UP)’이 전남대학교 입학본부 주관으로 진행된다.

전남대학교는 광주·전남과 전북 지역의 ‘고른기회 입학전형’ 지원 자격을 가진 고교 1,2학년생을 대상으로 오는 19일 하루 동안 ‘2014년 고교성장 프로그램 점프업(Jump Up)’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고른기회 입학전형’이란 교육 기회의 균등제공이라는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로, 전남대학교는 △기초생활 수급권자 또는 차상위계층 자녀△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다문화 및 다자녀 가구의 자녀 △농어촌학생 △후계농업경영인 △특성화고교 출신자 등을 정원 내·외 특별전형에서 선발하고 있다.

전남대학교는 당초 이들 가운데 100명을 선발해 ‘점프업’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신청자가 351명에 달해 대상인원을 배로 늘렸다.

이날 프로그램은 오전 10시 간단한 접수절차를 마친 뒤 면접 대비 특강, 자기표현화법 특강, 교내 문화체험 및 캠퍼스투어, 대학생 멘토와 비전찾기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날 참여학생 전원에게는 모집단위 별 진로의식 고취를 위해 전남대학교 추천 도서를 증정할 계획이다.

전남대학교는 교육 취약 계층 고교생들에게 입학 전형 이전에 ‘진로-진학-학습’ 연계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전공선택 및 진로설계에 도움을 준다는 취지 아래 지난 2010년부터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병문 전남대학교 총장은 “이 프로그램은 가정 환경이 어렵지만 공교육 안에서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성장 잠재력을 보인 고교생들의 진로설계를 도와줌으로써, 거점 국립대학교의 사회적 책무를 실현한다는 데 목적이 있다”면서 “앞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내실화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