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밝혀줄 성화가 9월의 첫날 대전에 도착했다.   인천아시안게임 성화는 1일 전북 익산을 시작으로 충남 논산과 계룡을 거쳐 첨단과학기술의 중심지 대전에 안치됐다.

9월 1일 오전 박경철 익산시장을 비롯해 사회단체, 생활체육인, 직장인, 주부, 학생, 결혼이주여성 등 57명의 봉송주자들은 익산시청부터 원광대까지 2.3km, 10구간을 달리며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을 기원했다.

 1구간에서 성화봉송을 한 박경철 익산시장은 "익산시민들과 함께 아시아인의 축제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성화를 봉송하게 돼 기쁘다"며 "국민과 시민이 하나 되는 대회가 되기를 소망하며 우리나라 선수팀 특히 펜싱의 김지연(여자 단체)·권영준(남자 단체), 육상의 강나루(여자 헤머던지기)·최예은(여자 장대높이뛰기)·김준영(남자 800m) 선수 등 익산시 선수팀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익산에서 봉송을 마친 성화는 충남 논산과 계룡에서 평화의 빛을 밝혔다. 황명선 논산시장을 비롯해 많은 논산시민들은 성화를 환영했다. 논산지역 성화봉송은 오후 2시, KT논산지점부터 음식점 남경까지 2.7㎞거리를 9개 구간으로 나눠 이뤄졌다.

또 계룡에서는 오후 3시 30분 엄사네거리부터 1.6㎞ 구간에서 성화봉송이 진행됐다. 최홍묵 계룡시장을 비롯해 계룡시민들은 군악대와 군의장대의 화려한 공연에 맞춰 성화봉송을 축하했으며 봉송주자들은 계룡 시내 곳곳에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오후 5시 대전에 도착한 성화는 둔산동 방죽네거리 하이마트 앞에서 대전시청 남문광장까지 1.4km, 13개 구간에서 65명의 주자가 봉송했다. 안치식은 오후 5시 40분 시청남문광장에서 진행됐다.

안치식은 권선택 대전시장의 성화 인수 및 안치, 환영사, 노일식 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 문화행사본부장 답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모든 아시아인의 축제인 제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밝혀줄 희망의 불꽃인 성화가 대전에 무사히 안치된 것을 매우 뜻 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성화가 국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45억 아시안들에게 평화와 화합, 우정을 더하도록 더욱 환하게 빛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시청에서 하루 동안 머물 성화는 2일 오전 9시 출발식과 함께 김인식 대전시의회의장의 환송을 받으며 대전시청을 출발해 충북 세종으로 향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