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7일 대회의실에서 ‘2020학년도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0학년도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 실시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0학년도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 실시

동부교육지원청은 당연직 의원 57명과 개방형 의원 11명, 총 68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의장단 선거를 진행했다.

광주시교육청 민주인권교육센터 홈페이지 학생의회마당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선거운동이 이뤄졌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조치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27일 직접선거로 의장단을 선출했다.

선거 결과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으로 연제초 6학년 신은서 학생의원, 부의장으로 광주교대부설초 6학년 윤제하 학생의원, 서기로 광주동초 6학년 김손가온 학생의원이 선출됐다.

연제초 6학년 신은서 학생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함께 잘 이겨내면 좋겠다”며 “학생들의 의견을 가감 없이 교육지원청에 건의하고 의원들의 의견을 공평하게 조율해 열심히 노력하는 의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코로나19로 학교생활에 어려움이 많을 것이다”며 “각 학교를 대표해 학생의회에 참여하는 만큼 관계 속에서 어울려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과 리더십을 발휘해 봉사를 실천하고 민주적 참여와 의사결정 및 실천으로 의회 활동을 통해 보람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