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홈페이지 내 온라인 군민추천창구 적극행정 코너 운영

전남 보성군은 군민들이 직접 적극행정 공무원과 정책을 추천할 수 있는 온라인 국민 추천 창구를 운영한다.

▲ 보성군,
▲ 보성군,

보성군은 지난 3월부터 홈페이지 내 적극행정 코너를 개설해 적극행정에 대한 군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군민이 직접 적극행정을 실행한 공무원과 우수사례 등을 추천할 수 있도록 온라인 추천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적극행정 공무원 추천은 군민이라면 누구나 군 홈페이지 참여민원 하단에 있는 적극행정 코너에서 추천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총무과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보성군은 지난 8월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공무원을 선발해 포상했으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2021년 2월 개최할 예정이다.

온라인 군민 추천 사항은 하반기 경진대회부터 반영된다.  특히 올해는 적극행정 정착과 군민 체감도 향상을 목표로 실행계획을 추진하고 있으며 분기별 점검을 통해 이행현황을 집중관리하고 있다.

또한, 적극행정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돕고자 전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교육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에서 필요한 것은 업무에 임하는 적극적인 자세이며 이를 기본으로 관련제도 정비, 인식 개선 등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