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이 만든 축제, 10월 19일부터 24일까지 함께 즐겨요

전남  순천시는 청년기본법 제정을 기념해 ‘순천청년주간’행사를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6일간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 제3회 순천청년주간 행사 온라인 비대면 개최
▲ 제3회 순천청년주간 행사 온라인 비대면 개최

2018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순천청년주간은 2020년 고용노동부 청년센터 운영사업으로 선정되어 순천시청년정책협의체가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순천 청년들을 위한 축제이다.

순천청년주간은 지역 청년들에게 소통과 힐링의 장을 제공하는 축제로 올해 행사는 전년과는 달리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을 위해 모든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매일 저녁 7시 유튜브 ‘제3회 순천청년주간’을 통해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이 송출돼 누구나 실시간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 첫날인 19일은 허석 순천시장이 청년들에게 보내는 응원의 영상 메시지와 행사 프로그램 안내, 20일 청년 소통 팟캐스트‘말해봐’, 21일 청년들의 다양한 직업 탐구‘그려봐’, 22일 청년 마음 치유 심리 프로그램‘울지마’, 23일은 순천시 청년정책을 소개하는‘도와줄게’, 24일은 청년들의 문화 공연‘같이놀자’등 흥미롭고 다채로운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청년들의 참여와 재미를 더하기 위해 프로그램 도중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올해 청년 기본법 제정 및 법정 청년의 날이 지정됨에 따라 순천시 청년 대표기구인 청년정책협의체에서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임에도 ‘제3회 순천 청년주간’행사를 더욱 의미 있게 구성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해왔다”며 “청년들간의 소통과 힐링을 위한 행사인 만큼 많은 청년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