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그린뉴딜을 주제로 아이디어 제안 발표

 순천시가 8일 오후 2시 30분에 포스트 코로나, 그린뉴딜을 주제로 전국 단위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제안 발표 대회인 ‘2020 전국 사회혁신가 대회’를 개최한다.

▲ 순천시, ‘2020 전국 사회혁신가 대회’ 온라인 생중계 개최
▲ 순천시, ‘2020 전국 사회혁신가 대회’ 온라인 생중계 개최

시민들이 직접 현안에 대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만큼 실행 가능성 등을 심사해 우수 제안은 순천시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무관중 발표와 시상까지 그 현장을 순천시 공식 유튜브에 라이브로 송출하는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 진행을 위해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전국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총 19팀의 제안을 접수했으며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본선 진출 8개 팀을 선정했다.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은 순천을 비롯한 수원, 부산, 서울, 경기도 광주, 대전으로 전국 각지에서 참여하며 온라인 플랫폼 사업 및 환경에 가치를 둔 다방면의 아이디어와 정원박람회 관련 프로젝트 기획 등 다양한 제안으로 발표를 진행하게 된다.

동시에 전 국민이 라이브로 사회혁신가 대회를 시청할 수 있는 만큼 온라인 시청자를 위한 응원 댓글과 돌발 퀴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허석 순천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급변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온택트 방식으로 전 시민과 함께, 앞으로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것은 의미가 크다”며 “온라인으로 시청하시는 많은 시민분들께서 현장의 열정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