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곡성군이 추석 연휴 기간에 특별 방역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연휴 기간 수도권 주민의 이동에 따른 방문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지난 22일 곡성군은 코로나19 확산 차단 특별 방역 실시계획을 수립했다.

▲ 곡성군, 추석 연휴기간 코로나19 특별 방역 시행
▲ 곡성군, 추석 연휴기간 코로나19 특별 방역 시행

계획에 의하면 먼저 방역 수칙 사전홍보를 강화한다.  섬진강 기차마을,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수칙을 상세하게 안내한다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연휴 기간 중에는 공무원 63명을 투입해 방역수칙이 실제로 잘 지켜지는지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계도활동을 펼친다.

터미널, 복지시설, 관광지 등 10개 분야 총 126개소가 대상이며 시설물 관리자와 이용자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2단계 방역수칙 준수 외에 코로나19 유입과 확산을 원천적으로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입장이다.

구체적으로 역과 터미널 내에 장시간 다중이 모이지 않도록 하기, 요양시설 외출 및 면회 원칙적 금지, PC방 미성년자 출입금지 및 음식물 취식금지, 전통시장 추석 대목장을 맞아 방역수칙 준수 집중 홍보, 연휴기간 선별진료소 운영 등을 추진한다.

곡성군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코로나19 감염 걱정 없는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귀성객과 주민들께서도 가급적 사람들과의 접촉을 자제하는 등 방역수칙 준수에 최대한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