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에게는 소득증대를,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 제공

전라남도 ] 영광군과 한빛원전, 농협이 지역생산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 로컬푸드 소비 확대를 위한 상생협약 체결
▲ 로컬푸드 소비 확대를 위한 상생협약 체결

22일 영광군에 따르면 김준성 영광군수와 이승철 한빛원전본부장, 정길수 영광농협장, 조형근 백수농협장이 한자리에 모여 ‘로컬푸드 소비 확대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농산물 생산과 지역 먹거리 소비 확산을 위한 로컬푸드 사회적 가치실현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영광군은 한빛원전과 농협간 거버넌스를 구축, 실질적인 소비 확대를 위한 실무단을 구성 운영해 ‘찾아가는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등 교류 행사를 통해 중소·고령 농업인에게는 소득증대를 도모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먹거리 분야 정책과제를 한빛원전과 협력해 성공모델로 정착시켜 지역에 소재한 관공서 및 기업들과의 추가 상생협약 추진은 물론 로컬푸드 육성에 필요한 행정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또한 영광농협과 백수농협은 로컬푸드 소비 촉진을 위해 지역농산물의 우수한 품질관리와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직매장 이용 농가 및 농산물 확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준성 군수는 “이번 상생협약을 통해 지역농산물 소비 확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로컬푸드의 활성화 여부는 군민과 지역 기업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