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항산대협곡, 해발 800m~1930m에 달하는 광대한 협곡

광활한 중국대륙의 여행은 가는 곳 마다 새롭운 비경 (秘境)이 우리에게 다가와 역시 대국(大國)임을 절실하게 느끼곤 한다. 중국의 임주대협곡은 하남성 서북쪽과 남태항산 동쪽기슭 임주시 서쪽에 위치한 중국의 그랜드 케니언이라 칭하는 태항산대협곡은 해발 800m~1930m에 달하는 광대한 협곡이다.

하계 휴가철을 맞이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로 그동안 일상 생활에서 지친 심신(心身)을 재충전 하기 위해  떠나는 여행객들이 부척 증가하고 있는데,  반면 시간과 경제적 여건으로 떠나지 못한 이들을 위하여 여기 중국여행(두번째)의 진미를 느낄 수 있도록 사진을 첨부 소개한다.

중국 태항산대협곡은 엄동설한에도 복숭아꽃이 피는 도화, 산세가 험준한 깊은 골짜기에 형성된 왕상암, 암름다운 고산호수 태항평호 등 볼거리가 풍부한 곳이다.

만선산 풍경구 중국의 AAAA급 관광지인 만선산은 국내외 유명한 여행휴식 성지이며 영화촬영지. 사진촬영 명소로 부각되고 있는 곳이다.

주요 풍경구로는 영화촬영지 관략촌과 아찔한 절벽에 13명이 5년간 공사하여 1977년 완성한 세계8대 기적으로 불리는 1250m 동굴도로 절별 장량과 해와 달과 벌이 있는 일월성석, 아름다운 계곡 단분구와 만선산의 3대 폭포인 흑룡담 폭포, 백룡담 폭포, 마검봉 폭포가 있는 곳이다.

이곳 임주 태항대협곡은 도화곡에 들어서면 황룡담. 함주. 이룡회주, 구련폭포를 거처 약 1시간 정도의 소요된 시간으로 깊은 계곡의 아름다운풍광을 볼 수 있으며, 중국의 그랜드캐년으로 불리우고 있는 대협곡을 지나 환산성에서 빵차를 타고 일주를 이동하는 코스로써, 왕상암, 부운정, 옥황각, 수렴동, 통제 , 양천지, 이수, 잔도, 목마파 등을 관광할 수 있다.

[사진으로 함께한 여행 태항대협곡]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