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강진군장애인체육회의 미래를 향한 힘찬 발걸음

전라남도 강진군은 9일 강진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제2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제2차 이사회 개최
▲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제2차 이사회 개최

이날 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으며 안건으로 상정된 2021년도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예산을 심의·의결했다.

세부적으로는 강진군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여가생활 진작 등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체육회 사무국 운영비 및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인건비 지원, 장애인체육대회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번 제2차 이사회에서 2021년도 예산을 심의·의결한 후 전라남도장애인체육회에 승인 신청 절차를 거친다.

이후 승인 통보에 따라 장애인체육회로서의 공식적 지위를 부여받게 된다.

시·군지회 행정지원비 지원 및 각종 장애인생활체육지원 공모사업 선정 시 각종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한편 지난 7월 29일 창립총회에서는 강진군체육회 규약, 사무국 운영 및 임원선임 등을 심의·의결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를 강진군장애인체육회 회장으로 차재훈 이사를 상임부회장, 윤채현 강진군 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당연직 부회장, 백영종 이사를 부회장으로 선임하는 등 이사 20명과 감사 2명을 포함 총 22명의 임원을 선임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장애인들의 숙원사업인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해 창립총회에 이어 제2차 이사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강진군장애인체육회가 관내 장애인들의 체육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및 체육 발전의 디딤돌이 되도록 함께 준비해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