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들에게 진학과 진로를 상담해주고 미래설계에 도움을 주는 대규모 박람회가 전남대학교에서 열린다.

전남대학교(총장 지병문)는 오는 25~26일 이틀간 전남대학교 대학본부(1층로비, 세미나실)와 용지관(1층로비, 컨벤션홀)을 비롯한 광주캠퍼스 일원에서 ‘진로-진학 박람회 DreamU’를 개최한다. 지난해까지는 ‘전공알림아리 DreamU’라는 이름으로 열렸으나 올해는 행사 규모와 내용을 더 확대해 명칭도 바꿨다.

‘꿈을 키워주는 대학, 전남대학교에서 당신의 꿈을 키워보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박람회에서 전남대학교는 전국의 고등학생과 교사, 학부모들에게 전공 선택 및 진로상담·체험, 학과탐방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공 상담 △진학상담 △학과탐방·체험 △과학분야별 실험·체험 △면접·초청 특강 등 5개 구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전공 및 진학상담 구역에서는 85개 학과(부) 재학생과 조교들이 고3수험생과 학부모·교사를 대상으로 상담활동을 벌인다. 학과탐방 구역은 학생과 학부모·교사들이 각 학과·학부를 직접 방문해 강의실과 실험실, 동아리방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과학분야별 실험·체험 구역은 물리·화학·지구과학·생물 등 과학 교과목을 해당 부스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진로 및 진학에 도움을 주는 대형 특강도 준비했다. 25일(18시30분)과 26일(12시30분) 두 차례에 걸쳐 전남대학교 백성준 교수의 2015학년도 대입 면접 특강이 진행되며, 26일 오후 2시15분부터는 비바 리퍼클리카의 이승건 대표가 ‘창의적 과학인재의 성공 스토리’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다.

행사장에는 17개 단과대학 85개 학과·학부·전공 별 상담 부스가 설치되며, 11개 단과대학 32개 학과·학부·전공이 참여하는 학과탐방 체험 프로그램의 경우 사전 온라인(ao.jnu.ac.kr) 접수를 받아 진행한다. 과학실험 체험과 특강 프로그램도 전남대학교 1-클릭서비스 홈페이지(ao.jnu.ac.kr)를 통한 사전 신청 방식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접수 마감 후 미달 인원은 박람회 당일 현장 접수 후 참여도 가능하다.

신병춘 전남대학교 입학본부장은 “고등학생 시절 상급학교 진학과 진로에 대한 확실한 방향 설정을 하는 것은 인생을 살아가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라면서 “이번 박람회가 구체적으로 자신의 꿈을 설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cj : 062-530-4713~6(전남대학교 입학과)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