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7일부터 9월 16일까지 작가팀 모집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오는 9월 16일까지 2020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작가팀을 공모한다.

▲ 광주서구 (자료사진)
▲ 광주서구 (자료사진)

30일 서구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 서구가 주관하는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예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시민들의 생활 속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서구는 총 4억원 규모로 상무대 옛터, 서구둘레길 일부 구간 등에 회화, 조각, 스트리트 아트, 편의시설 등 다양한 공공미술 작품을 설치할 계획이다.

공모를 희망하는 작가팀은 예술·창작 관련 사업자등록증이나 고유번호증을 보유한 대표자(기획가)를 포함해 작가, 행정지원인력 등 총 37명 내외로 팀을 구성해야 참여할 수 있다.

작가팀은 1팀을 선정하며, 선정단체는 작가비와 작품비 등을 지원 받아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프로젝트를 진행하게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구청 홈페이지(http://seogu.gwangju.kr) 고시/공고 게시판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서구청 문화체육과(☎ 062)360-7194)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예술인과 시민 분들께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길 바란다.”며, “5·18사적지인 상무대 옛터의 이야기를 공공미술 작품과 결합해 특색있는 예술공간이 조성될 수 있도록 많은 예술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