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생활개선연합회 탐진강변 환경가꾸기

 전남 장흥군생활개선연합회(회장 이재숙)에서는 지난 15일 탐진강변 환경정비와 꽃심기 작업을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오는 8월 1일부터 개최하는 정남진 물축제가 열리는 탐진강 주변을 깨끗하고 사계절 꽃피는 아름다운 강변으로 가꾸어가기 위해 장흥군생활개선연합회가 앞장서 참여하여 쓰레기 및 잡초 제거와 함께 농업기술센터에서 키운 페츄니아 등 여름 꽃 5만본을 심었다.

봉사활동 현장을 찾은 윤승중 부군수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물축제 행사장을 꾸미기 위해 자율적으로 참여한 생활개선회원의 노력에 깊은 감사와 함께 격려를 하였다.

한편 이재숙 회장은 우리 고장을 널리 알리고 많은 손님들이 찾아오는 정남진 물축제를 준비하는 데 이 정도는 당연 한 것 아니겠냐며 오히려 보람있는 일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렵고 힘든 일이 있을 때마다 항상 앞장서 실천하는 생활개선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생활개선회는 지역 내 농촌여성 250명으로 구성되어 농촌 생활환경 개선과 지역 내 자원을 이용한 소득창출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도 지난해 연말에는 불우 시설과 독거 노인 등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모범 단체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