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제2기 장성군 청년협의체 위원 모집

전라남도 장성군이 체감도 높은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군정 발전을 위한 소통 창구의 역할을 할 ‘제2기 장성군 청년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 지난해에 열린 위촉식에서 위촉식 후 기념촬영 (자료사진/장성군제공)
▲ 지난해에 열린 위촉식에서 위촉식 후 기념촬영 (자료사진/장성군제공)

11일 장성군에 따르면, 대상은 장성군에 거주하는 만19~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청년 문제와 개선 방안에 관심을 갖고 협의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2기 청년협의체는 9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시기별 정기회, 임시회는 물론 청년들이 자유롭게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간담회, 워크숍 등에 참여하게 된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및 의견 수렴 ▲청년 문제의 발굴‧조사 및 개선 방안 모색 ▲청년 정책의 연구‧수립‧시행에 관한 의견 제시 등 장성군 청년 관련 정책 결정의 모든 분야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장성군은 청년들을 위한 활동 공간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펼칠 방침이다.

신청 방법은 오는 8월 19일까지 장성군청 총무과나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장성군은 서류심사 등을 거쳐 총 30명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총무과 인구정책팀(061-390-7084)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장성군은 2020년 인구정책의 목표를 ‘어제보다 더 젊은 옐로우시티 장성 건설’로 설정하고 청년 자립 및 주거 지원, 청년일자리 등 13개 사업에 9억8000만원을 투입하는 등 청년 정책에 초점을 맞춘 인구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올해는 청년에 대한 국가와 자치단체의 책무를 정한 ‘청년기본법’이 최초로 제정된 뜻깊은 해”라면서 “새롭게 구성될 제2기 청년협의체 위원들의 목소리를 장성군 청년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