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영암군의회는 제8대 영암군의회 후반기 의회 역량 강화 및 의정 방향 수립을 위해 지난 4일 역대 의장들과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 역대 의장 초청 간담회 후 기념촬영
▲ 역대 의장 초청 간담회 후 기념촬영

이날 간담회에는 7명의 역대 의장, 전동평 군수가 참석해 강찬원 의장과 함께 제8대 전반기 주요 안건 처리 및 조례 제·개정을 위한 의원발의 등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와 지역 현안 및 앞으로의 의정 발전 방안 등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제8대 후반기에 돌입하면서 지속 가능한 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한 상품 개발 및 농·특산물 유통 경로 활성화를 위한 연구단체를 구성해 새로운 정책개발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 시작에 대해서도 알렸다.

역대 의장들은 영암군 발전을 위한 선배들의 의견을 전달할 자리와 기회를 마련해줘서 감사하다며 침체된 의정동우회 활성화 등 의회발전을 위해 더욱 힘써달라는 의견을 제시했고 강찬원 의장은 의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전동평 군수도 의회에서 제시한 의견과 건의사항에 대해 면밀히 검토해 군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상생발전을 약속했다.

강찬원 의장은“우리군 발전을 위해 힘쓴 역대 의장님들의 경험과 지혜를 통해 열린 의회, 일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를 목표로 제8대 후반기 영암군의회를 힘차게 이끌어가도록 노력하겠다”며“앞으로도 군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선배의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고견을 전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