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독서교실’ ‘꼼지락 꼼지락 손놀이’ 등 8개

광주광역시 시립무등도서관은 8월 한 달간 비대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기화 된 코로나19로 도서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는 시민들의 아쉬움을 달래주기 위해 마련됐다.

▲ 광주시 (자료사진)
▲ 광주시 (자료사진)

먼저 여름독서교실은 ‘우리 함께 이겨내요 - 위기 속 자유와 책임’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환경 및 위기 상황 속 자유와 책임에 대해서 생각을 나누는 쌍방향 화상 토론 수업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생이며, 일정은 8월7일, 10일, 11일(1기), 8월12~14일(2기) 등으로 나눠 운영된다.

또 ‘꼼지락 꼼지락 손놀이’, ‘니아호! 동화여행 가즈아~’, ‘차이나 사진액자 만들기’ 등 3개 프로그램은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도서관 문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체험키트를 제공하고, 도서관 홈페이지에 동영상을 게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된다.

대상은 6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체험 일정은 8월7일부터 28일까지다.

이 밖에도 ‘책과 함께하는 다문화여행’이라는 주제로 필리핀의 문화, 역사 요리 등을 소개한 자료를 도서관홈페이지에 온라인 전시가 열리며, 고등학생 이상 시민들을 대상으로 주한미국대사관과 협력해 미국인 연사가 전문 주제를 다루는 ‘온라인 화상강연’ 2회(8월6일/13일), 미국 유학 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미국 유학 세미나’ 2회(8월12일/26일) 등도 마련됐다.

무등도서관 어린이실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도서관 서비스 및 눈높이에 맞는 행사를 제공하기 위해 8월22일 ‘한 여름의 어린이날’을 선보인다.

이날은 집에서 즐기는 체험 프로그램, 초등학교 학년별 교과서 수록 도서 및 연계도서 목록 배부(2학기), 도서관에서 만나는 이야기가 있는 빅북 6종 전시 및 연체자 딱지 떼기, 두배로 도서 대출 등 다양한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무등도서관(062-613-7718, 7757)으로 문의하면 된다. ※ 시립도서관 바로가기 : https://citylib.gwangju.kr/main

최경화 시립도서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 맞춰 네이버 밴드 앱을 이용한 라이브 강의, 화상회의프로그램을 이용한 쌍방향 온라인 강의 등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