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1일(화) ~ 9월 30일(화), 92일간

국립공원관리공단 다도해해상국립공원서부사무소(소장 최종관)는 미래세대를 대상으로『2014년 제3회 국립공원 생태관광 체험수기·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공모전은 2014년 한 해 동안 자연환경해설사와 함께한 국립공원 생태관광프로그램과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명품마을(관매도, 영산도) 생태관광프로그램에 참여한 미래세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 A4용지 1장 분량의 사진일기 혹은 참가후기(시,산문)를 작성하여 응모하면 되고, 수상자에게는 다도해해상국립공원서부사무소장의 상장과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부상이 수여된다.

공모주제는 제1주제 「자연환경해설사와 함께한 신나는 국립공원 생태관광프로그램」와 제2주제 「나에게 국립공원 명품마을 생태관광이란?」로 나뉘며, 하나의 주제를 선택하여 1인당 1편만 출품 가능하다. 특히 국립공원 제1호 명품마을 관매도와, 영산도에서 실시한 생태관광프로그램 참여후기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이에 다도해해상국립공원서부사무소 최종관 소장은 “이번 공모전은 미래세대들이 자연과 생명의 존엄성, 국립공원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개최하였으며, 특히 교통편이 매우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국립공원 명품마을로 지정된 관매도와 영산도를 찾아와 고품격 생태관광프로그램에 참여한 탐방객을 위하여 지역주민과 공단의 고마움을 대신 전하고자 한다 ”고 하였다.

고등학생 이하 미래세대는 누구나 참여가능 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knps.or.kr/dadoha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편접수 : 전남 목포시 통일로 102-1 다도해해상국립공원서부사무소  『국립공원 생태관광 체험수기 공모전』 담당자 앞 (530-831)   ※ 9월 30일(화) 오후 6시 이전 사무소 도착분만 유효. 

 메일접수 : bluesun007@knps.or.kr   전화문의 : 061)284-9116번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