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속 여부에 관계없이 방역수칙 준수는 더욱 강화되어야 합니다.

▲ 화용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이용섭 시장
▲ 화용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이용섭 시장

이용섭 광주시장이 28일 열린 화요간부회의를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현재 시행중인 코로나19 확산 방지위한 사회적거리두기에 대해 지역경제등 여러 가지 현안을 검토 1단계환원에 대해 심도 있게 검토에 들어갔다.

이 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한이 29일이라면서 내일 열리는 민관공동대책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연장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했다,

이 시장은 "각 실국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속 여부에 대한 각종 상황분석 자료를 충분히 제공해 주기 바란다.“면서” 민관공동대책위에서는 ‘공동체의 안전과 지역경제 살리기’라고 하는 상충되는 두 과제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안을 찾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 시장은 2단계 지속 여부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시민들이 긴장감을 갖고 ▲마스크 착용 ▲밀접접촉 금지 ▲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 등 방역수칙을 엄격하게 준수하는 것이며, 시민들이 방역수칙 준수 범시민 캠페인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실국에서는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2단계에서 1단계로의 완화기준: 7일 이상 지역감염 확진자 0명 또는 감염경로나 방역망 내 관리비율 등을 감안하여 민관공동대책위원회에서 하향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