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SAP코리아와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 업무협약 체결

광주광역시는 광주 인공지능 상업생태계 조성 및 관련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 정책 자문을 수행할 에스에이피코리아(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좌로부터) 이용섭 시장, 이성열 대표이사
▲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좌로부터) 이용섭 시장, 이성열 대표이사

24일 오전11시30분 본청 비즈니스룸에서 열련 업무협약식에는 이용섭 광주시장과 손경종 인공지능산업국장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이사, 신은경 부사장, 윤상일 공공본부장 및 관계인사가 함께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광주 인공지능 클러스터 생태계 조성 및 관련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정책 자문 등 수행 광주 소재 AI 스타트업 혁신 생태계 조성 및 글로벌 진출 지원과 AI 기술 및 혁신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광주 사무소 설립 AI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 개발·운영 및 기업홍보 인공지능 분야 전문인력 교육 및 취업 프로그램 기획·추진 등이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

오늘 광주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에스에이피코리아(주)는 광주 소재 AI 스타트업 혁신 생태계 조성 및 글로버진출 지원과 AI 기술 및 혁신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광주사무소 설립을 위함이며, SAP코리아는 1995년 (독일에 본사 1972sus 설립) 설립했으며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소재한 글로벌 기업이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성여열 대표이사(중앙)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성여열 대표이사(중앙)

에스에이피코리아(주)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으며 비느니스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선두기업으로 년 매출 4,000억 이며 650명의 사원들 두고 있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이사는 “44만 이상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을 지원한 노하우와 SAP가 보유한 혁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광주와 같이 혁신이 살아 숨 쉬는 지역의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게 돼 기쁘다”며 “SIDG를 통한 협력 및 SAP 플랫폼 지원 등을 통해 광주 사회와의 동반 혁신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 업무협약 체결후 단체 기념촬영
▲ 업무협약 체결후 단체 기념촬영

또한, 광주광역시는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 개발. 운영 및 기업홍보를 앞으로 추진하며, 인공지능 분야 전문 인력 교육 및 취업 프로그램을 위한 기획을 추진한다.

▲ 24일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업무협약식
▲ 24일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업무협약식

이용섭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용섭 시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인공지능은 국가 경쟁력의 핵심요소이며 광주는 세계일류 수준의 인공지능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강조하고 “많은 AI기업들이 광주에서 큰 꿈을 성취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시장은  에스아이에프가 광주에 사무실을 열어서 스타트업 및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상생 협력을 위해 오늘 함께하고 있으며, 훗날 이성열 대표이사님께서 그때 광주에 투자를 결정한 것에 대해 신의한수가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