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 기반 교육과정 학교지원단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전라남도교육청 23일 나주시 스페이스코웍 전남혁신점에서 전남 NCS 기반 교육과정 학교지원단 20명과 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 전남도 교육청이 실시한 역량강화 연수회
▲ 전남도 교육청이 실시한 역량강화 연수회

이번 연수는 2022년 학점제 도입을 앞두고 있는 직업계고의 교육과정 편성·운영과 직무중심 교수·학습 및 평가방법 전문성 제고 학교 컨설팅을 실시할 지원단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직업계고 학점제 도입을 위한 NCS 기반 교육과정 지원 NCS 기반 교육과정 개발 및 편성 전문교과Ⅱ 실무과목 교수·학습방법 전문교과Ⅱ 실무과목 평가의 실제 직업계고 학점제 도입을 위한 나이스 운영 등 5개 주제로 운영됐다.

특히 NCS 기반 교육과정에 대한 다양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강사진을 구성해 직업계고 학점제의 성공적 도입을 위한 NCS 기반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 방법에 대한 연수의 효과를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2022년 직업계고 학점제 도입을 앞두고 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꼭 필요한 연수였다”며 “특히 NCS 기반 교육과정의 효율적 편성·운영 지원을 위한 컨설턴트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이번 연수가 직업계고 학점제의 안정적 도입을 위한 준비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학교지원단이 학점제 도입기반 조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에 적극적으로 역할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