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형 케어안심주택 모델 구축으로 고령자 주거지원사업 선도적 추진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광주전남본부와 노인분야 지역사회 통합 돌봄 선도사업(커뮤니티케어)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커뮤니티케어 업무협약체결 후 기념촬영 (우로부터)서대석 서구청장과 신복식 LH 광주전남본부 주거복지사업처장
▲ 커뮤니티케어 업무협약체결 후 기념촬영 (우로부터)서대석 서구청장과 신복식 LH 광주전남본부 주거복지사업처장

지난22일 서구청에서 개최한 업무협약식에는 서대석 서구청장과 신복식 LH 광주전남본부 주거복지사업처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고령자 주거지원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나아가 주거지 내에서 보건과 요양,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구형 케어안심주택 모델을 구축코자 마련됐다.

이날 협약으로 LH는 주택에 고령자 맞춤형 설계와 커뮤니티공간을 설치해 고령자 주거 편의와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케어안심주택’을 내년 초 입주를 목표로 조성하게 된다.

또한, 서구는 운영주체로서 노령 입주자를 위한 돌봄·의료·교육 등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전국 최초로 영구임대아파트 입주 세대를 수리해 고령자 전용으로 전환하는 등 주거 인프라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그 동안 쌓아 온 복지노하우를 바탕으로 서구형 통합복지모델 구축에 온 힘을 기울여 왔다.”며 "협약을 체결한 LH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앞서가는 노인 통합돌봄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