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그랜드센트럴·진아리채 2차…대단위 인구 유입지역 지속 확충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가 계림8구역 광주그랜드센트럴아파트 내 구립어린이집과 내남지구 진아리채2차아파트 내 구립어린이집 2개소와 위탁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협약식 후 기념촬영
▲ 협약식 후 기념촬영

20일 동구에 따르면, 지난 5월 위탁운영자를 공개모집에 나선 구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통해 보육경험과 역량이 뛰어난 위탁운영자를 선정했으며 앞으로 해당 어린이집은 입주자대표회의로부터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건물을 무상임대 받아 구립어린이집을 운영하게 된다.

위탁이 결정된 진아리채2차아파트 어린이집은 9월 중에, 광주그랜드센트럴아파트 어린이집은 10월 중 개원한다. 해당 구립어린이집은 개원 1개월 전부터 아이사랑임신·육아종합포털(www.childcare.go.kr)을 통해 원아모집을 할 계획이다.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와 아동이 행복한 도시 구현을 목표로 ‘동구형 아동친화도시’를 추진하고 있는 구는 구립어린이집이 아동들에게 양질의 공공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보육교사 자질향상 프로그램과 부모교육 및 아동 체험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구립어린이집으로 선정된 보육기관에서는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아이들에게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춰달라”면서 “동구는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보육인프라를 구축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