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군민에게 여름철 숨쉬기 편한 덴탈 마스크 1인 3매씩 배부

전라남도 영광군은 인근 광주광역시, 전남지역에서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되고 군에서 최초 확진자 발생으로 군민 불안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 14일 여름철 숨쉬기 편한 덴탈 마스크를 모든 군민에게 배부한다고 밝혔다.

▲ 영광군이 배부하고 있는 마스크
▲ 영광군이 배부하고 있는 마스크

영광군에 따르면 지난 13~14일 마스크 16만여 장을 군민 5만 4천여명에게 배부하기 위해 영광군 의용소방대원, 영광학부모연합회원 등 자원봉사자 80여명이 소분 포장작업에 참여했다.

이번에 배부하는 여름용 마스크는 ㈜영창에스엔티가 무더운 여름철 숨쉬기 편한 3중 부직포 마스크를 국내에서 제작해 영광군에 기부한 5만장에 군에서 추가 구입한 11만여 장을 더해 군민 1인당 3매씩 배부하며 이장과 담당공무원을 통해 세대주에게 가구원 수대로 전달된다.

이 밖에도 군은 지난 6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 시행해 종교시설,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등 군민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에 대해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영광을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매주 토, 일요일 관내 주요도로 입구에 ‘드라이브 스루’를 통한 발열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김준성 군수는 “그간 코로나 청정지역이었던 우리지역에 확진자 발생으로 군민들의 불안감이 심각한 상태이나 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마스크 착용, 손씻기, 거리두기 등 개인방역 수칙을 적극 준수해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해 줄 것”과 “군민의 안전을 군정의 최우선으로 삼고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방역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