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보성군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6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은 매년 관내 대학생들의 사회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군정에 대한 이해와 지속적인 관심을 제고 및 학비 마련 등의 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기 위해 여름·겨울방학 기간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등에 따른 구직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에는 관내 학생 157명이 참여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기, 2기로 기간을 나눠 진행된다.

학생들은 군청 각 부서 읍·면 및 보성국민체육센터 벌교스포츠센터 태백산맥문학관 방진관 판소리성지 백민미술관 벌교금융조합 등에 배치해 행정 및 현장지원 업무를 하게 된다.

▲ 보성군 (자료사진)
▲ 보성군 (자료사진)

1기 참여자는 6일부터 17일까지, 2기 참여자는 20일부터 31일까지 근무를 하며 선발된 대학생들은 하루 8시간 근무에 6만 8,720원의 인건비가 지급된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이번 사업이 지역 대학생들에게 진로 선택의 폭 확대와 다양한 군정 체험의 경험, 경제적 자립심을 키울 뜻깊은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일해봄으로써 학생들이 군정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